> 뉴스 > Food desk > 농수축산/정책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민간기업 공기업등 100여곳 참가1:1 채용상담
2018년 08월 24일 (금) 10:31:43 식품위생신문 iweekly@hanmail.net

농림축산식품분야 민간기업,공기업등 100여곳이 참가하여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1:1 채용상담을 실시하는 청년들의 취업,창업을 돕는 행사가 열린다.

22일,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오늘 내 일(JOB)을 잡자”라는 슬로건으로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청년층의 취‧창업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농협, 삼성웰스토리, 파리크라상, 제일사료 등 다수의 민간기업과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등 약 100개 이상의 기관이 참가해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1:1 채용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기업 채용설명회 및 농식품 창업 컨퍼런스

기업 채용설명회

공개 채용설명회를 개최하여 기업 채용담당자가 직접 채용정보 및 업무 특성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농협, 한국농어촌공사, (주)파리크라상 등 10개 기업의 공개 채용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생중계하여 현장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도 SNS를 활용하여 참관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농식품창업 컨퍼런스

농식품분야에서 성공한 청년 창업가가 자신의 진솔한 경험담을 이야기하고, 청중이 자연스럽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토크쇼 형식으로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스마트팜, 농식품벤처 창업 분야에서 성공한 청년들의 스토리를 통해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젊은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 채용설명회 및 농식품창업 컨퍼런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사전 등록신청을 하시기 바라며, 기타 박람회에 관한 세부사항은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행사 홈페이지(www.agri-jobfai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식품위생신문(http://www.fooddes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