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Food desk > 종합뉴스
     
"미국 금융계 꿈을 성취하기 위한 도전과 열정"
제92차재외동포포럼개최 .4월23일 오후4시,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서
2018년 04월 07일 (토) 10:32:20 식품위생신문 iweekly@hanmail.net

"미국 금융계 꿈을 성취하기 위한 도전과 열정"이란 주제로 제92차 재외동포 포럼이 열린다. (사)재외동포포럼(조롱제이사장)과 재외동포연구원(임채완원장)과 한국이민.다문화정책연구소(정지윤소장)가 4월23일(월요일) 오후4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미국 New Millennium BANK 김광기부행장을 연사로 초청하여 재외동포포럼을 개최한다.

이날 제92차 재외동포포럼에는 국회외교통일위원장과 재외동포재단(한우성이사장)과 재외동포신문(이형모대표)과 내외동포정보센터(KIC 정영국이사장)가 후원하고, 정소영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다.

미국 New Millennium BANK 김광기부행장을 연사로 현 이민.다문화 학문에서 발굴, 유학생코디네이터의 미국과 한국의 가교역할자로 금융계 직업군을 준비했다. 미래의 청소년들을 위해서 관련 직업군 모델로 글로벌 인재의 도전과 열정이 소개된다.

제91차 재외동포포럼 "우리나라 이민.다문화활동 흐름과 나아가야할 방향" 을 주제로 발표한 연사, 정지윤교수는 "2016년 다문화사회전문가교육과 다문화가정상담에 이어 '2017년 투자이민상담중 부동산에 이어 오는 제92차 재외동포포럼에서는 미국 금융계 직업군의 모델인 김광기부행장은 '21세기 글로벌 시대의 롤모델 프로젝트-미국을 움직이는 한국의 인재들' 의 큰 모습을 접하게 된다" 는 것을 밝히게 된다.

(사)재외동포포럼 조롱제이사장은 "앞으로 각 나라의 훌륭한 재외동포 글로벌인재 직업군이 많이 소개되고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 라고 제92차 재외동포포럼의 취지를 밝혔다.(보도자료 : 한국이민다문화정책연구소)

   
  3월1일,오후4시,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한 제91차 재외동포포럼 열리는 모습
     
 
식품위생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 식품위생신문(http://www.fooddesk.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